매거진

뒤로가기
제목

MDI & TDI

작성자 리비니 매트리스(ip:)

작성일 2021-02-04 11:14:58

조회 44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매트리스 구입 전에는 사용감부터 안전성까지 다양한 것을 고려해보아야 한다. 이전과 달리 ‘라돈 사태’가 일어나며 매트리스는 이제 안전성까지 따져보아야 하는 때가 되었다.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매트리스가 있지만 메모리폼이 주는 포근함과 편리한 사용감에 빠진 당신이라면 이미 메모리폼으로 마음이 기울었을지도 모른다. 

 

신중한 마음으로 매트리스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원재료부터 꼼꼼히 확인하여 어떤 소재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재료를 구입할 때 원산지부터 함유량까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처럼 매트리스 또한 어떤 소재로 만들어졌는지,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메모리폼은 100% 화학 합성 물질로 만들어졌다. 다른 말로는 ‘폴리우레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폴리우레탄이라는 합성 물질을 매일 사용하는 침대에 쓴다고?” 생각한다면 지레 겁부터 날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이 소재는 실생활의 많은 곳에서,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

 

화학물질을 배합하여 발포하는 방식의 폴리우레탄은 제조과정을 볼 때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식빵처럼 부풀어 오르는 모습을 보면 말이다.

 

폴리우레탄은 상처에 사용하는 습윤밴드부터 운동화의 밑창, 각종 의류에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폴리우레탄이 없는 일상은 상상할 수도 없을 만큼 우리에게 아주 가까이 있는 익숙한 화학물질이라고 할 수 있다.

 

MDI (Methylene DiphenyI Diisocyanate)는 연간 생산량이 전 세계적으로 10백만 톤 이상, 한국 내에서는 80만 톤 이상 제조되고 있으며 일상생활의 다양한 부분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원재료를 꼼꼼히 따져봤다면 MDI 와 TDI 두 가지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근데 왜 많은 브랜드에서 100% MDI폼을 사용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내세우는 것일까? 이유는 바로 안전성에 있다.

 

TDI의 특징은 무색투명하고 연 노란색을 띠는 액체로 톡 쏘는 냄새가 특징이다. TDI로 만들어진 매트리스에서 톡 쏘는 냄새를 느낄 수 있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소재가 가지는 단점으로는 장시간 노출될 경우 두통,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 MDI, TDI 두 가지 모두 폴리우레탄의 원료로 사용되며 비용이 저렴하나 각종 단점이 있어 매트리스의 원료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MDI를 뒤로한 채 TDI를 사용하는 업계들의 이유는 단 한 가지다. MDI에 비하여 TDI의 원가가 30% 이상 저렴하기 때문이다.

 

100% 국내에서 제조, 생산되고 있는 리비니 매트리스는 어른부터 아이까지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MDI 폼을 사용한 매트리스를 고집하고 있다.

 

배합하는 재료에 따라서 푹신함(경도)의 정도가 정해지기도 하고 통기성이 뛰어나기도 한다. 리비니 매트리스는 100번의 조합을 거쳐 가장 만족스러울 수 있는 제품, 그리고 한국인이 선호하는 사용감의 제품을 출시했다.

 

메모리폼의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원산지와 더불어 원재료까지 꼼꼼히 확인하여 만족스러울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기를 바란다.


첨부파일 11.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070-7537-0739 평일 09:3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기업은행 257.142553.01.010
    HOLDER : 이상민

TOP